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의 복지와 향상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CSR

맥커버 비캐이는 이 사회의 복지와 향상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맥커버 비캐이는 사람 중심적 조직입니다. 우리는 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이 사회가 더 잘 될 수 있도록 가치를 부여하고, 사회 복지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사람들에 의해 구성되었기 때문에 이 사회와 구성원들의 안녕 및 처우 개선을 위해 열정적 동기를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본사의 적극적인 관심 영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사의 회장이자 매니징 디렉터인 아재이 쿠마르 굽타(Mr. Ajay Kumar Gupta)는 빌라이 기술 연구소(Bhilai Institute of Technology, BIT)의 창립자이자 기증자입니다. BIT Durg는 잘 알려진 BSBR 그룹의 설립자이며, 아재이 쿠마르 굽타의 선친인 고 세스 발크리샨 굽타(Late Seth Balkrishan Gupta)를 기념하기 위해 198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훌륭한 기업가였던 세스 발크리샨 굽타는 사회 활동가이기도 했습니다. BIT Durg는 마디아 프라데시 주에서 현재까지 자체적으로 재정을 조달하고 있는 최초의 공과 대학입니다. BIT는 현재 이 지역 및 인도에서 기술 교육 및 리서치를 감당하고 있는 선구적 기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빌라이 기술 연구소는 BIT Trust (비영리 신탁기관)가 관리하며 아재이 굽타 쿠마르 회장의 형인 쿨딥 쿠마르 굽타(Kuldip Kumar Gupta)가 운영이사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본사가 수시로 시행해온 정규 CSR 활동 내역입니다.

그룹 직원을 위한 정기 건강 검진

건강 검진 캠프는 직원들과 부양 가족의 복지를 위해 저명한 병원들과 제휴하여 수시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기부 및 후원

  • 본사 내부 및 외부의 불우한 학생들을 위해 기부 및 후원해오고 있습니다.
  • 에카트라 예술 문화 협회(Ekatra Society for Art & Cultural) 및 슈리람 바라띠야 칼라 켄드라(Shriram Bharatiya Kala Kendra)에 자금 기부를 하였습니다.

BKSD 위탁 자선 재단 및 사회복지 활동

  • BKSD 위탁 자선 재단은 재정적으로 불안정한 불우 학생들의 건강 및 교육을 돕고 지원하기 위해 1990년 아재이 쿠마르 굽타(Mr. Ajay Kumar Gupta)가 설립했으며, 창립 이래 이와 같은 빈곤 계층의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 BKSD 위탁 자선 재단은 불우 학생 교육을 위한 자원 단체인 디팔라야(Deepalaya, 자낙뿌리 소재)를 통해 매년 아동 1명의 교육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 또한 이 재단은 2005년 이래로 매년 스프링 섬머필드 학교(Spring Summerfiled School, 뉴델리 소재) 여학생 2명에게 연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 매년 적어도 1명의 학생에게 노이다 국제대학(Noida International University, 그레이터 노이다 소재)에서 엔지니어링 전공을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술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맥커버 비캐이는 예술 및 문화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이에 국가적 관심을 받고 있는 현대 예술 및 문화를 고취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예술 및 문화가 각광을 받을 수 있도록 재능이 있는 차세대 예술가 및 예술 전공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도의 예술과 문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지난 수년에 걸쳐 다양한 축제와 전시를 개최해 왔습니다. 조직했던 행사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006

전국의 예술가 15명과 함께 바로그(Barog, 히마찰 프라데시 소재)에서 아트 캠프를 조직했습니다. 이 행사는 일간 신문인 다이닉 자그란(Dainik Jagran)에 소개되었습니다.

2007

바로그에서 같은 행사를 새로운 15명의 예술가와 함께 국내 전체를 대상으로 열었는데, 이 행사는 인도 아트 서클(The Art Circle of India)에 의해 극찬을 받았습니다.

2008

미술 전시회 ‘영혼을 깨우다’(Awakening the Spirit) 전을 랄릿 칼라 아카데미(Lalit Kala Akademi) 갤러리에서 열었는데, 2006년과 2007년에 가졌던 아트 캠프에서 완성된 작품을 이 전시회에서 선보였습니다. 이 전시회는 전시된 작품들이 발랄하고 생동감 넘치며 아름답다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2011

델리 대학교 아트 칼리지 (Delhi College of Art) 학생들을 위해 바로그에서 아트 캠프를 조직했습니다. 이 캠프를 조직한 주요 동기는 인도의 재능 있는 젊은이들을 독려하고 학생들이 인도 예술은 물론, 모던 및 컨템퍼러리 아트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 캠프 동안 창작된 작품과 그림들은 트리베니 아트 갤러리(Triveni Art Gallery)에 전시 되었으며, 사람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환경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 맥커버 비캐이는 건강한 환경이야말로 건강한 삶의 필수 요소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본사의 사업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환경에 미치는 유해한 영향을 줄이기 위해 본사 공장의 배출물에 대해 정기적인 점검 작업을 계속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보존하기 위해 직원들 의식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와 더불어 수시로 물 샘플을 검사하여 수질 오염 감소를 위한 정기 검사를 계속 하고 있으며 본사의 물 소비 상태에 대해서도 점검하고 있습니다. 본사 건물 내부에 물 낭비나 과도한 물 사용을 제한하는 계량기를 설치했습니다. BSBK 그룹의 모든 공장 및 사무실에는 지하수를 보충하기 위해 빗물 저장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 또한 환경을 건강하게 보존하기 위해 분진, 냄세 및 소리를 로컬에 한해 방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밖의 CSR 캠페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본사와 본사의 직원들은 1999년 7월 카르길 전쟁(Kargil War) 동안 목숨을 잃은 용감한 병사 가족의 복지를 위해 하루 치 일당을 기부했습니다.
  • 뱅갈로 소재 스리 라자라제쉬와리(Sri Rajarajeshwari) 자선 병원 신탁 기관에 재정적 지원을 하였습니다. 이 기관을 빈곤층 사람들에게 무료로 또는 극히 적은 비용만 받고 치료해 주는 기관입니다.
  • 불우 아동들이 겪고 있는 굶주림과 영양실조의 고통을 없애기 위해 일하고 있는 IKSCON 식량 구호 재단에 기부하였습니다.
  • 자이프라카쉬 세바 산스탄(노이다 소재) 지부에 기부하였습니다. 이 산스탄 지부는 사회경제적 발전을 위해, 그리고 인도 사회의 고통과 괴로움을 감소시키기 위해 일하는 비영리 조직입니다.